영어 스피킹은 많은 사람들에게 꿈이 되는 분야이다.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영어 스피킹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어렵다고 느끼고 있다.
그래서 오늘은 1700만명이 본 영어 스피킹을 잘하는 법을 소개한다
첫 번째, 모방하기(Imitiation)
문법을 공부하거나, 혼자 영어 듣기 연습을 하는 것으로는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없다.
하지만 연습하고 싶어도 대화를 연습할 상대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?
여기 파트너 없이도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.
이방법은 문장 구성력, 문법, 어휘,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여러분들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준다.
문장을 똑같이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, 같은 문장이라 하더라도, 자신만의 문장으로 다시 말해보는 것이다.
When I was young, I~ ->When he was young, he..
여기서는 주인공의 관점(I)이 아니라 영상을 보고 있는 ‘나’의 관점(he)으로 바꿔서 연습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.
예를 몇 가지 더 들어보자.
When I was a child -> When he was a child
My parents liked to pretend, like many other parents
-> his parents liked to pretend, like many other parents.
That Santa Claus would bring us presents at christmas.
-> His parents liked to pretend that santa Claus would bring them presents at Christmas.
이것에 익숙해지면, 문장의 더 큰 덩어리를 바꿔서 연습해 볼 수 있다.
When he was young
So he..
Now he..
로 문장을 시작하고, 뒷 부분을 완성시키는 것이다.
마지막은 모든 이야기를 영어로 설명하는 단계다.
전체 스토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말해 본다던지, 대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이야기 하는 것이 되겠다.
어느 한 방법만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, 이 모든 것을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 한다.
다시 한 번 훈련 방법을 정리하자면
Easy-to-Hard Imitation
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
1. 문장의 작은 부분을 바꿔보자.(I->He)
2. 문장을 조금 더 크게 잘라서 바꿔보자.
3. 전체 이야기를 혼자서 말해보자.
보통 사람은 먼저 한글로 할 말을 생각하고, 그것을 어떻게 영어로 말할지 고민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. 영어를 정말 잘하는 사람은 영어로 생각하고 영어로 말할 수 있다고 하지만, 중간 과정 없이 한 번에 그렇게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. 목표를 원어민처럼 회화하는 것에 두고, 천천히 과정을 즐기기 바란다.
댓글